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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섹터
Sector: 임의소비재(Consumer Discretionary)
Industry: 자동차 소매(Auto & Truck Dealerships)
영위사업
AutoNation, Inc.는 미국 최대의 자동차 소매업체로, 주요 사업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차 및 중고차 판매
- 부품 및 서비스 (차량 수리, 유지보수, 부품 판매, 충돌 수리 서비스)
- 금융 및 보험 (F&I) 상품 제공
-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판매 및 서비스 예약
회사는 세 개의 사업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 Domestic: General Motors, Ford, Stellantis 등의 차량 판매
- Import: Toyota, Honda, Hyundai, Subaru, Nissan 등의 차량 판매
- Premium Luxury: Mercedes-Benz, BMW, Lexus, Audi, Jaguar Land Rover 등의 차량 판매
AutoNation은 미국 전역, 특히 Sunbelt 지역의 대도시 지역에 252개의 매장에서 349개의 신차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방/후방산업
전방산업
- 개인 및 기업 소비자: 차량 구매 및 관련 서비스 이용
- 보험회사: 차량 보험 상품 제공
후방산업
- 자동차 제조업체: 신차 공급 (예: General Motors (US, GM))
- 부품 제조업체: 차량 부품 공급
밸류체인
- 차량 공급: 자동차 제조업체 (예: Ford Motor Company (US, F))
- 부품 공급: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 소매 판매 및 서비스: AutoNation (US, AN)
- 금융 서비스: AutoNation의 F&I 부문
주요제품
- 신차 및 중고차
- 차량 부품 및 액세서리
-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
- 금융 및 보험 상품
- 충돌 수리 서비스
주요 판매국가
AutoNation은 주로 미국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쟁업체
- CarMax (US, KMX) - 중고차 판매
- Penske Automotive Group (US, PAG) - 자동차 소매 및 상업용 트럭 판매
- Lithia Motors (US, LAD) - 자동차 소매
- Group 1 Automotive (US, GPI) - 자동차 소매
- Asbury Automotive Group (US, ABG) - 자동차 소매 및 부품 판매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정확한 글로벌 시장 점유율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AutoNation은 미국 자동차 소매 시장에서 주요 플레이어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2023년 4분기 매출 67억 6,740만 달러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 (2024년)
- 디지털 플랫폼 강화 및 온라인 판매 확대 노력 (2022-2024년)
- 전기차 및 친환경 차량 판매 확대 전략 추진 (2022-2024년)
- 2011년 미국 최초로 누적 800만 대 차량 판매 달성 (2011년)
- 지속적인 매장 네트워크 확장 및 고객 경험 개선 노력 (2022-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