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YT

#여행 #임의소비재 #호텔레스토랑및레저 #인도 #온라인여행서비스

MakeMyTrip Limited은 인도의 선도적인 온라인 여행 서비스 기업입니다.

산업섹터

섹터(Sector): 임의소비재(Consumer Discretionary)
산업(Industry): 호텔, 레스토랑 및 레저(Hotels, Restaurants & Leisure)

영위사업

MakeMyTrip은 다음과 같은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 항공권 예약: 국내외 항공편 예약 서비스 제공
  2. 호텔 및 패키지: 호텔 예약 및 휴가 패키지 상품 제공
  3. 버스 예약: 국내외 버스 티켓 예약 서비스
  4. 기타 여행 서비스: 철도 티켓, 렌터카, 액티비티 및 체험 상품 제공

주요 브랜드로는 MakeMyTrip.com, Goibibo.com, Redbus.in 등이 있으며, 웹사이트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방/후방산업

전방산업

후방산업

밸류체인

  1. 여행 상품 개발: MakeMyTrip (인도, MMYT)
  2. 온라인 플랫폼 운영: MakeMyTrip (인도, MMYT)
  3. 고객 서비스: MakeMyTrip 콜센터 및 지원팀
  4. 마케팅 및 판촉: MakeMyTrip 마케팅팀
  5. 파트너십 관리: 항공사, 호텔, 버스 회사 등과의 제휴

주요제품

  1. 항공권 예약 서비스
  2. 호텔 및 숙박 예약
  3. 휴가 패키지 상품
  4. 버스 티켓 예약
  5. 기차 티켓 예약

주요 판매국가

인도를 중심으로 미국, 싱가포르,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태국, 페루, UAE, 모리셔스, 홍콩, 말레이시아 등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쟁업체

  1. Goibibo (인도, MakeMyTrip 소유)
  2. Cleartrip (인도)
  3. Yatra (인도, YTRA)
  4. Ixigo (인도)
  5. EaseMyTrip (인도, EASEMYTRIP.NS)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정확한 글로벌 시장 점유율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MakeMyTrip은 인도 온라인 여행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1.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여행 산업 타격 및 회복 대응 (2020-2022년)
  2. UAE 시장 진출 확대 (2021년)
  3. AI/ML 기반 기능 도입 강화 (2022년)
  4. BookMyForex 지분 인수로 외환 서비스 확대 (2022년)
  5. Savaari 지분 인수로 지상 교통 서비스 강화 (202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