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섹터
섹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Communication Services)
산업: [광고|광고]
영위사업
Omnicom Group은 글로벌 미디어, 마케팅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주요 사업 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 서비스 (53.7% 매출 비중): 광고 제작, 미디어 컨설팅, 광고 공간 구매 등
- 홍보 서비스 (10.7%)
- 디지털 마케팅, 직접 마케팅, 디지털 전환 서비스 (10%)
- 의료 및 제약 부문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9.4%)
- 현장 마케팅 및 머천다이징 솔루션 개발 (6%)
- 상업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 컨설팅 서비스 (5.8%)
- 체험 마케팅 서비스 (4.4%)
주요 브랜드로는 BBDO Worldwide, DDB Worldwide, TBWA Worldwide, Omnicom Media Group (OMG) 등이 있습니다.
전방/후방산업
후방산업:
전방산업:
- 소비재 기업: PepsiCo(US, PEP), Unilever(UK, ULVR.L)
- 자동차 제조업체: Volkswagen(DE, VOW3.DE), Nissan(JP, 7201.T)
- 통신 기업: AT&T(US, 2.개별종목/T)
밸류체인
- 전략 및 기획: Omnicom Group
- 크리에이티브 개발: BBDO Worldwide, DDB Worldwide, TBWA Worldwide
- 미디어 구매 및 계획: Omnicom Media Group
- 디지털 마케팅: Omnicom Precision Marketing Group
- 고객 관계 관리: Omnicom CRM 부문
주요제품
- 광고 서비스
- 미디어 계획 및 구매 서비스
- 디지털 및 인터랙티브 마케팅
- 홍보 서비스
- 브랜드 컨설팅
- 체험 마케팅 서비스
주요 판매국가
북미(54.2%), 유럽(29%), 아시아/태평양(12.1%), 라틴아메리카(2.6%), 중동 및 아프리카(2.1%)경쟁업체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2014년 기준 월스트리트 저널에 의해 세계 2위 광고 지주회사로 평가되었으나, 최근의 정확한 시장 점유율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Adobe와 파트너십 체결하여 창의적 콘텐츠 제작 및 전달 방식 혁신 (2023)
- 공급망 기반 미디어 활성화 도구인 Supply Chain IQ Score 출시 (2022)
- LeapPoint 인수를 통해 엔드투엔드 콘텐츠 공급망 솔루션 강화 (2024)